디톡스 자연건강법 

왜 커피로 관장을 할까?



막스 거슨 박사

      커피 관장은 막스 거슨 박사가 발견한 요법이다. 커피 관장을 하는 목적은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통증을 완하 하기 위해서이다. 카페인은 입으로 마실 때는 해롭지만 직장으로 들어가면 다른 효과를 준다. 카페인이 직장 점막 을 통해 흡수되어 곧바로 간으로 들어가서 담즙의 배출을 도우면서 간에 있는 독소를 뽑아내는 것이다. 환자에 따 라서는 때로 너무 많은 독소가 십이지장과 작은 창자에 배출되기 때문에 심한 명현반응(치유의 위기)이 올 수도 있다.

이 명현 반응은 체내의 독소가 대량으로 빠져 나왔음을 알려주는 반가운 증상이나 때로 심할 경우 혼수 상태로 갈 수도 있기 때문에 말기 암환자의 경우에 커피 관장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팔미테이터스라고 불리는 커피 속의 화합물들이 글루타티온-에스-트랜스퍼레이스라고 불리는 간의 중요한 효소를 자극한다고 한다. 이 효소는 혈관에서 프리 래디컬을 제거하는 데 커피 관장은 간의 이 효소 활동을 정상보다 600내지 700퍼센트 높여준다고 한다. 커피 관장이 행해질 때 모든 체내의 혈액은 적어도 다섯 번 간을 지나가게 된다. 체내의 혈액은 3분마다 간을 통과하기 때문이다.

카페인을 포함하여 커피 속에 있는 테오브로민, 테오필린 등과 같은 화학물질도 독성 담즙의 배출을 돕는다고 한 다. 커피 관장은 독성 부작용 없이 하루에 수차례 사용할 수 있는(1995년에 거슨의 딸이 운영하는 칩사 병원에 갔 을 때, 그곳에서는 암환자에게 하루 다섯 번 커피관장을 시키고 있었다) 해독 요법이다.

 

 

 

 

 

<<디톡스 자연건강법>>
1. 우리집 비상약 숯가루
2. 기사회생의 치료법 각탕
3. 여성들이여 좌욕을 하라
4. 건강의 지름길 대장 청소
왜 커피로 관장을 할까
커피관장 요령
5. 단식, 독소도 빼고 살도 빼고
6. 혈액순환이 안될 땐 모관운동을
7. 또 하나의 호흡, 풍욕
8. 생명만이 생명을 낳는다 - 생즙
왜 생즙일까?
생즙의 효능
생즙복용 요령
질환별 생즙복용법
9. 만성병의 근원을 바로잡는 자연식
10. 병을 고치려거든 마음을 고쳐라
11. 건강하려거든 물을 많이 마셔라
12. 대체 어떻게 먹어야 하나 - 음식에도 궁합이 있다
13. 건포마찰
14. 척추이상의 근원치료
이소가이 기미요시의 역학요법
왼쪽다리가 긴 경우의 증상
오른쪽다리가 긴 경우의 증상
양쪽다리의 균형이 심하게 무너졌을 때의 증상

 

 

 

 

 

 

 

 

 

 

 

 

 

 

 

 

 

 

 

 

 

 

 

 


Copyright ⓒ 2000 DETOX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Garoo & Equin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