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자연건강법 

건강 하려면 물을 마셔라

우리가 가장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면서 경제적인 건강법으로 "물마시기"를 들 수 있다. 물은 모든 생명의 근원이나 너무나 흔한 탓인지 그 중요성을 잊어버리기 쉽다. 땀을 많이 흘리는 노동을 하는 사람들은 탈수가 되면 급히 마실 물을 찾게 된다. 그러나 땀도 그렇게 흘리지 않고 여러 가지 분주한 일로 둘러 싸인 사람들은 갈증이 나도 갈증을 무시해 버리고 지나치기가 쉽다. 많은 경우에 이들은 이러한 갈증을 커피나 차 종류, 청량음료, 나아가서는 알코올로 해소를 하고 있다. 그러나 물이 독소의 정화제라는 것을 안다면 이것이 얼마나 신체에 부담을 주는 일인가를 알게 될 것이다. 카페인이나 알코올 각종 청량음료에 든 첨가제 모두가 실은 해독되어야 하는 독소들이고 이 때문에 우리 몸은 더 많은 물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물은 인체 내의 독소를 없애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스트레스가 심할 때, 잠을 제대로 못자서 찌부둥할 때, 더운 날씨에 축 쳐져 있을 때, 우리 몸은 자동적으로 물을 달라고 신호를 보낸다. 이러한 신호에 따라 한 잔의 물을 쭉 들이킬 때 우리 몸이 얼마나 빠르게 회복되는 것인가를 생각해보라.

그러나 우리는 제때에 충분한 물을 마시지 못한다. 물의 부족을 알리는 우리 몸의 센스는 점점 무뎌지고 나중에는 물 부족이 있어도 센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갈증 신호를 보내지 않게 된다.

로레인 데이 박사는 인체가 탈수 상태에 놓이면 기아 운영체제에 돌입한다고 한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비상사태에 이르러서도 잘 못느낀다는 데 있다. 로레인 데이 박사는 탈수 상태는 요통, 관절염, 궤양성 통증, 그리고 수분 부족에서 오는 협심증, 고혈압 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한다. 인체는 히스타민을 생산하고 히스타민은 다시 프로스타글란딘과 같은 물질을 만드는데 이게 고통을 일으킨다는 것이다.

우리의 몸은 물을 원한다. 신선하게 공급된 물은 변비의 해소를 돕고 장 점막을 정화하여 영양 섭취가 더욱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게 한다. 혈액의 생성도 더욱 활발해지고 독소 배출도 더욱 쉬워진다. 물은 또한 대사를 가속화하고 저장된 지방을 처리하도록 도움으로써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도록 돕는다.

인체에 미치는 물의 효과를 전문적으로 연구해 온 바트만게리지 박사(Dr. F.Batmanghelidj, M.D.)에 의하면 다음과 같은 질병들이 단지 물만 마심으로써 개선될 수 있다고 한다. 두통, 고혈압, 빈혈, 류머티즘, 일반적인 마비, 비만, 관절염, 부비강염, 심계항진, 현기증, 기침, 천식, 기관지염, 폐렴, 뇌막염, 신장결석, 비뇨기 질환, 애시도시스, 위장염, 이질, 탈항, 변비, 당뇨, 안질환,안염,생리불순, 백혈병, 자궁암, 유방암, 후두염 등이다. 이 중에서 변비는 단지 하루만에 애시도시스는 이틀만에 당뇨는 일주일, 고혈압은 4일, 암은 4주, 폐렴은 3달 만에 개선된다고 하였다.

물 마시는 방법

물 마시는 양은 사람에 따라 다르다. 육체노동을 많이 하고 가공식품을 즐겨 먹으며 술 담배를 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더 많은 물의 섭취가 필요하다. 대개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야 하는데 소변의 색깔이 무색 투명할 때까지 물을 마신다. 패트병에 하루에 마실 물을 담아 늘 가까이 두고 있어야 물 마시는 것을 잊지 않게 된다.

물을 마실 때는 오염되지 않은 맑고 깨끗한 물을 섭취해야 한다. 현대인은 식생활의 잘못으로 대부분의 경우 체액이 산성으로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알칼리수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유의해야 할 것은 식전 30분부터 식후 2시간 사이에는 물을 마시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 동안에 물을 마시면 소화액이 묽어져서 입으로 들어온 음식을 살균하고 소화시키는 것이 어렵게 된다. 이 시간은 피하되 나머지 시간은 물을 마음껏 마신다.

바트만게리지 박사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한두 잔, 식사 30분 전에 한두 잔을 마셔야 한다고 말한다. 이렇게 하면 적절한 소화를 위해 미리 몸을 준비시키고  체중 조절을 도우며 위식도역류성 질환을 예방하게 된다. 매끼 식사 2시간 후에도 한두 잔을 마셔서 물 섭취가 하루 전체를 통해 균형 있게 이루어지도록 한다. 자기 전에도 한 잔을 마시면 편안한 수면에 도움을 준다.

 

<<디톡스 자연건강법>>
1. 우리집 비상약 숯가루
2. 기사회생의 치료법 각탕
3. 여성들이여 좌욕을 하라
4. 건강의 지름길 대장 청소
왜 커피로 관장을 할까
커피관장 요령
5. 단식, 독소도 빼고 살도 빼고
6. 혈액순환이 안될 땐 모관운동을
7. 또 하나의 호흡, 풍욕
8. 생명만이 생명을 낳는다 - 생즙
왜 생즙일까?
생즙의 효능
생즙복용 요령
질환별 생즙복용법
9. 만성병의 근원을 바로잡는 자연식
10. 병을 고치려거든 마음을 고쳐라
11. 건강하려거든 물을 많이 마셔라
12. 대체 어떻게 먹어야 하나 - 음식에도 궁합이 있다
13. 건포마찰
14. 척추이상의 근원치료
이소가이 기미요시의 역학요법
왼쪽다리가 긴 경우의 증상
오른쪽다리가 긴 경우의 증상
양쪽다리의 균형이 심하게 무너졌을 때의 증상

Copyright ⓒ 2000 DETOX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Garoo & Equin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