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디톡스건강법 - 방법 3) 1일 생즙단식

 

1일 생즙단식은 가장 쉬운 형태의 단식방법이다. 이 방법은 배고픔을 견디기 힘들어하는 아이들이나 청소년에게도 좋으며, 지나치게 비만하여 단식 스트레스가 강한 사람에게도 권장되는 방법이다. 때로는 일부 환자들의 경우 7일 단식을 하기 전에 예비 단식으로 권장되기도 한다. 일상 생활에 그리 큰 불편을 주지 않으므로 여러 가지 사회적인 약속이 많아 3일 단식이나 7일 단식을 하기 힘든 사람은 매 주말마다 1일 단식을 함으로써 건강을 돌볼 수 있다.

준비물

생즙기. 생즙 재료. 관장기(펌프식 또는 콜로네마). 윤활제(K-Y Gel). 건포마찰용 삼베, 체중계. 마그밀 10정.

단식 중 유의 사항

단식 순서

●달력에서 1일 생즙 단식을 할 날을 고른다. 이날은 아무에게서도 방해받지 않고 오로지 자신을 돌볼 수 있는 날로 정하는 것이 좋다.

●가능하면 일주일 전부터 카페인 알코올 청량음료 등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사정상 그러기가 힘들다면 적어도 하루전에는 이러한 것을 끊어야 한다.

●단식 전날 : 점심과 저녁 때에 마그밀 5정을 먹음. 구충제를 먹음. 자기전에 관장을 함.

●단식 당일 : 자고 일어나면 건포마찰. 아침과 저녁에 관장. 녹즙 4잔 이상(2잔씩 두 번 또는  1잔씩 네 번, 아니면 아침 점심 저녁 세차례 나누어서 마셔도 됨).

●단식 다음날 : 식사량을 평소때의 1/2을 먹을 것. 식사는 주로 생야채(당근, 양배추, 상추 등)와 생과일(사과 배 키위 등. 말린 과일은 안됨)을 주로 하고 꼭꼭 씹어서 먹을 것. 감자와 미역을 넣은 된장국도 좋음.

 관장 요령

펌프식 관장기 또는 콜로네마를 이용(콜로네마가 훨씬 효과가 큼)하여

  프로그램 전날 오후 7시30분에 한 차례 관장을 실시하고

 ● 프로그램 당일 하루 두 차례 관장을 실시(오전 7시 30분 및 오후 9시)한다.

 건포마찰 요령

 매일 기상하자말자 건포마찰을 한다.

 단식 중의 변화는 7일단식 중에 일어나는 변화를 참조

 커피관장의 효과

 

  <<부위별 디톡스건강법>>
<간청소>
 1. 간청소 프로그램이란?
 2. 간청소 요령
 3. 레게 헐다 클락 박사
 
  <대장청소>
 1. 대장청소, 왜 해야 하나?
 2. 관장 애호가 마에 웨스트
 3. 대장의 구조와 이상
 4. 숙변이란 무엇인가?
 5. 어떻게 대장청소를 할 것인가?
 5. 단식으로 얻을 수 있는 것
 6. 생즙단식이 왜 생수단식보다 좋은가?
 7. 단식 중 유의사항
 8. 단식 중에 나타나는 명현 현상
 9. 7일 단식 중에 일어나는 신체의 변화
 10. 단식 이후의 관리
 11. 오늘날은 과잉영양이 문제

Copyright ⓒ 2000 DETOX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Garoo & Equin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