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필수품 

생즙기(녹즙기) 선택 요령

  

착즙율이 높고 영양소가 살아 있는, 안전하면서도 위생적인 생즙기를 고르는 것이 좋다. 생즙기를 고를 때 고려할 사항으로서 중요한 것들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열의 발생으로 효소,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의 변성을 초래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둘째, 착즙 중에 이물질이 생겨서는 안된다.

셋째, 착즙량이 뛰어난 것을 골라야 한다.

넷째, 내구성이 강해야 한다.

다섯째, 위생적이며 청소하기가 쉽고 가벼워야 한다.

지금까지 나와 있는 생즙기 중에서 이러한 조건에 가장 적합한 생즙기는 쌍기어 방식의 생즙기이다. 가격이 다른 방식의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으나 그 효용이 가져다 주는 이점은 가격의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는다. 어떤 분들은 값이 싸다고 하여 믹서기나 원심분리 방식의 주스기를 구입한다. 그러나 이런 생즙기는 영양소가 고스란히 살아 있는 즙을 만들어 내지 못할 뿐만 아니라 착즙율이 낮아 사용하면 할수록 오히려 손해이다. 처음에 조급 부담이 되더라도 제대로 된 생즙기를 구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다.

유의해야 할 점은 이러한 쌍기어 방식의 생즙기를 구할 때엔 기어가 서로 맞닿지 않아 쇳가루가 생기지 않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쌍기어 방식 제품 중에는 기아가 맞물려 돌아가면서 이물질이 발생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으므로 선별에 주의를 요한다.

  

생즙 Q&A

 병이나 캔에 든 쥬스와 어떻게 다른가?

병이나 캔에 든 이른바 "100% 천연 주스"는 죽은 주스라고 할 수 있다. 이들 주스들은 첨가제가 들어 있을 뿐만 아니라 살균 등의 목적으로 열처리가 되어 있다. 주스에 열이 가해지면 효소는 모조리 죽고 대부분의 영양소가 변질되어 생즙이 갖고 있는 모든 이점이 사라지게 된다.

생즙을 믹서기로 갈아 범벅 상태로 먹는 것은?

섬유질을 없애지 않고 야채를 반 액체의 상태인 범벅으로 만들어 먹는 것은 생즙에 비해 효과가 크게 떨어진다. 생즙을 마시는 주된 목적은 섬유질로 소화 기관에 부담을 주지 않고, 섬유질 안의 영양소를 거의 잃지 않고 빠른 시간 내에 채소나 과일에 포함된 활력소들이 인체내에서 쉽게 동화되게 하자는 것이다. 좋은 생즙기로 만든 생즙은 체내에서 소화 흡수 되는 데 불과 10-15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그러나 섬유질이 그대로 있는 범벅즙은 영양소를 모두 흡수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동화를 시키는데에도 수 시간이 걸린다.

 

<< 디톡스 필수품 >>
<녹즙기>
1. 생즙기의 종류
2. 생즙기 선택요령
 
<관장기>
1. 펌프식 관장기
2. 펌프식 관장기 사용요령
3. 콜로네마 보드
4. 콜로네마 보드 사용요령

Copyright ⓒ 2000 DETOX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Garoo & Equin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