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필수품 

펌프식 관장기


펌프식 관장기는 길이 약 60cm의 고무 튜브로 된 간단한 구조를 지니고 있는데 우리 가족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다. 변비가 있을 때에 사용하는 것은 물론이지만, 중요한 만남이나 회의를 앞두고 관장을 하면, 편안한 마음과 맑은 정신으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우리는 막내 아이가 열이 날 때 해열의 용도로 이 관장기를 이용하기도 한다. 여행을 하면 잠자리가 바뀌어 제때 변을 보기 힘들 때가 있는데 이럴 때도 휴대가 간편한 이 관장기는 요긴하게 쓰인다. 해외 여행 때는 이 관장기 덕택에 빡빡하고 힘든 일정을 좋은 컨디션으로 마칠 수 있었다.

사용방법을 익혀 놓으면 변비에 시달리는 사람에게는 그야말로 구세주와 같은 제품인데, 이상하게도 소개를 하면 움칫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면 나는 "삽입하는 대롱의 굵기가 볼펜보다도 가늘고 길이도 기껏 3-4센티미터 삽입하는데 그렇게 무서워하느냐?"고 반문하면서 "당신의 변은 그보다 훨씬 굵지 않으냐?"고 느스레를 떤다. 사실 칫솔로 양치질을 하는 것이나 관장기로 관장을 하는 것이나 따지고 보면 다를 것이 하나도 없다.

 먼저 자신을 위해서, 다음에는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 관장기 하나쯤은 구입해 두고 반드시 사용법을 익혀 놓도록 하자.

                       펌프식 관장기 사용요령

 

<< 디톡스 필수품 >>
<녹즙기>
1. 생즙기의 종류
2. 생즙기 선택요령
 
<관장기>
1. 펌프식 관장기
2. 펌프식 관장기 사용요령
3. 콜로네마 보드
4. 콜로네마 보드 사용요령

Copyright ⓒ 2000 DETOX All rights reserved / Designed by Garoo & Equinox